Game Develop

DLL파일 버전 교체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점. 본문

ComputerGraphics/My Project

DLL파일 버전 교체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점.

MaxLevel 2022. 7. 28. 16:49

내 포폴에 적용중인 Assimp버전이 너무 오래된 나머지, 믹사모에서 다운받은 FBX파일을 추출할 때 에러가 난다.

그래서 Assimp관련 파일들을 전부 교체했더니 에러가 떴다. 에러는 아래와 같다.

 

 

얼추 해석하면 aiMaterial::GetName()이라는 함수를 해당경로의 DLL파일에서 못찾는다..는 내용 같았다.

DLL파일경로를 못찾나 싶었지만 프로젝트속성에 해당 경로는 설정이 잘 되어있었다.

뭐가 문제였나 싶었는데 에러메시지의 경로를 보니까 솔루션경로\x64\Debug 쪽으로 이어지길래 확인했더니, 해당폴더의 DLL파일이 구버전 그대로였다. 파일만교체하고 빌드가 안되는상태였어서 그런 것 같다. (정확히는 모르겠다.)

어쨌든 Debug폴더의 Assimp DLL파일만 새버전으로 교체했더니 잘 실행됐다...

 

사실 데스크탑으로했을 때는 저런 에러가 안났었다. 데스크탑에선 정석대로 깃허브에서 Assimp소스코드를 다운받고 CMake로 빌드 후, 추출된 파일들중에서 Assimp.sln을 실행 후 컴파일한 후에 필요한 파일들을 내 프로젝트로 가져와서 교체했다. 

노트북에선 그냥 깃 동기화만 했더니 저러 에러가 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