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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4/02 (1)
Game Develop
[UE5] 로우포인터대신 TObjectPtr을 써야하는 이유?
뭐랄까 확실하다기보다는 아직까지는 좀 더 추상적이긴 한데..언리얼 문서에서는 TObjectPtr을 써야하는 이유로 동적해상도와 액세스 추적을 추가한다! 라고 되어있다.사실 이부분은 언젠가 실제로 겪었을 때 이 글을 업데이트해야겠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잘 모르겠다. 이것보다 좀 더 와닿는것은, 언리얼엔진만든 에픽사가 앞으로 '표준'으로써 로우포인터대신 TObjectPtr을 채택했다는 사실 자체이다.즉, 버전이업데이트될때마다 그들이 만드는 코드들은 개발자가 TObjectPtr을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디자인할 것이라는 것.이 문구를 보니까 뭔가 로우포인터쓸지 TObjectPtr 쓰지 살짝 고민했던것이 사라졌다. 정리하자면 헤더에서 변수선언할때는 로우포인터대신 TObjectPtr을 쓰고, 함수내의 로컬변수같..
UnrealEngine5/이것저것
2025. 4. 2. 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