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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들에 컬라이더 셋팅.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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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들에 컬라이더 셋팅.

MaxLevel 2022. 6. 15. 01:03

 

툴씬이 아니라 메인씬인데 너무 컨텐츠가 없는것같아서 더 구현중이다.

플레이어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컬라이더세팅씬에서 바이너리로 저장한 파일을, 하드에웨어인스턴싱을 사용하려는 몬스터클래스에서 로드해서 적용하게 해놨다.

실제 위의 메인씬에서는 엄청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를 집어넣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그렇게 넣는다는 가정하에 하드코딩 안하게 코드를 짜려고 하고있다.

하드웨어인스턴싱을 하는 오브젝트에 컬라이더를 셋팅하고 렌더하는 코드는 전부 동일하다. 그냥 복붙해도 된다.

 

미리 조금 확장성있게 짜놓으면 나중에 편하다. (딱히 뭐 대단한 코드를 짠것도 아니다)

다만 그렇다고 처음부터 확장성 있게 짠다고 시간을 너무 쓰지는 말자. 일단 되게 만든다음에 확장성있게 하든 성능최적화를 하든 하자. 내가 이런걸 조절 잘 못해서 시간을 많이 허비했던 것 같다.

구현하기전부터 확장성있는 코드, 성능최적화 코드를 생각하는것도 물론 매우 중요하다. 다만, 그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김칫국 마시는것과 비슷하다.

막상 구현해보니까 생각치도 못한 버그나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 그리고 그거 하나를 해결하려면 미리 생각했던것들을 다시 생각해야할 경우가 생길것이다. 

 

그러니 알아서 잘 조절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