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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
Light Property 본문
라이트와 메쉬액터에는 모빌리티라는 프로퍼티가 있다.
실시간 라이팅연산을 할것인지 말것인지를 설정하는 프로퍼티이다.
실제 인게임동안 가만히 있는 오브젝트들에 대해서는 라이팅연산을 실시간할필요가 없기 때문에 미리 라이트맵을
구워버리면 자원을 아낄 수 있다.
적용 하려면 메쉬, 라이트액터 둘 다 모빌리티에서 스태틱이나 스테이셔너리로 설정해야한다.
스테이셔너리는 스태틱메쉬의 반사광과 그림자만 라이트매스로 굽고, 나머지 라이팅은 실시간연산이 되는 라이팅이다.
실시간으로 라이팅의 색과 강도정도를 연산할 수 있다.
무버블(Movable)은 실시간연산이다. 당연히 자원소모가 제일 크기 때문에 플레이어캐릭터같은 동적인 액터에 대해서만 적용하는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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