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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안된다 싶으면 블루프린트파일 삭제 후 재생성해보자. 본문

UnrealEngine5/이것저것

뭔가 안된다 싶으면 블루프린트파일 삭제 후 재생성해보자.

MaxLevel 2022. 9. 24. 15:08

스나이퍼모드를 블루프린트로 구현 후, C++로 포팅하는 과정에서 책에 있는대로 똑같이했는데 계속 크래쉬나서 언리얼이 꺼져버리는 현상이 발생했었다.

몇십번을 다시 봐도 다르게 작성한 코드나 블루프린트가 없는데 이런 현상이 발생해서 매우 답답해서 그냥 블루프린트파일 삭제했다가 다시 생성하니까 잘 됐다. 

실제 플레이어캐릭터 C++파일을 상속받은 블루프린트파일인데, 이 파일의 이벤트그래프에 스나이퍼모드 관련 블루프린트 노드들을 넣어놓고 그 후에 C++로 포팅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필요없게 되어서 연결을 끊었었다. (책내용대로 함)

이후에 C++코드 작성하고 컨트롤키(스나이퍼모드) 누르니까 크래쉬... 뭘 어떻게해도 크래쉬크래쉬... 다행히 지웠다가 다시 만드니까 잘 되긴했다.

처음부터 다시해볼까 했는데, 처음 다루는 프레임워크인만큼 어떻게든 해결하는게 장기적으로 도움되리라 생각했다.

앞으로 많은 버그들을 무수히 많이 겪을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