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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2/18 (1)
Game Develop
객체를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그 객체를 초기화하자.
제목을 다시 바꿔말하면.. 멤버 초기화 리스트를 사용해 멤버변수들을 초기화하자. C++규칙에 의하면 어떤 객체이든 그 객체의데이터 멤버는 '생성자의 본문'이 실행되기 전에 초기화되어야 한다고 명시되어있다. Foo::Foo(const string& name, const int count) { this->m_Name = name; this->m_Count = count; } 위 코드에서 멤버변수들은 초기화되었는가? 아니다. '생성자의 본문'이 실행되기 전에 초기화 되어야 한다고 되어있는데, 위 코드는 본문에서 멤버변수에 '대입'을 했을 뿐이다. 그리고 좀 더 정확히는 저 대입연산을 하기전에 멤버변수들의 기본생성자들이 호출되어서 값을 초기화했을 것이다.근데 m_C..
C++/Effective C++
2025. 2. 18. 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