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 Frustum
- GeeksForGeeks
- baekjoon
- UnrealEngine4
- softeer
- C
- directx
- RVO
- 가장 큰 정사각형
- 1563
- UE5
- const
- Programmers
- 백준
- DirectX11
- RootMotion
- UnrealEngine5
- 2294
- 줄 세우기
- DeferredRendering
- 절두체
- IFileDialog
- NRVO
- 프로그래머스
- C++
- 절두체 크기
- 언리얼엔진5
- 팰린드롬 만들기
- algorithm
- winapi
- Today
- Total
목록2024/02/17 (3)
Game Develop
https://www.acmicpc.net/problem/12015 12015번: 가장 긴 증가하는 부분 수열 2 첫째 줄에 수열 A의 크기 N (1 ≤ N ≤ 1,000,000)이 주어진다. 둘째 줄에는 수열 A를 이루고 있는 Ai가 주어진다. (1 ≤ Ai ≤ 1,000,000) www.acmicpc.net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using namespace std; int n, input; vector v(1); int main() {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0); cout.tie(0); cin >> n; ci..
https://www.acmicpc.net/problem/2473 2473번: 세 용액 첫째 줄에는 전체 용액의 수 N이 입력된다. N은 3 이상 5,000 이하의 정수이다. 둘째 줄에는 용액의 특성값을 나타내는 N개의 정수가 빈칸을 사이에 두고 주어진다. 이 수들은 모두 -1,000,000,000 이상 www.acmicpc.net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using namespace ..
const는 결국 사람의 실수를 막기 위한 것이다. 없어도 동작은 당연히 한다. 말했다시피 당연히 실수를 방지하기 위함이다. 실수를 미리 방지할 수 있으면 개발시간도 단축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생산성에까지 영향을 끼친다 볼 수 있다. 미리 함수파라미터에 const로 해놓으면, 함수내부로직을 작성할 때 무의식적으로 해당 매개변수값을 변경하려 하면, 에러를 띄워주니 말이다. 만약 const로 안해놨으면 좀더 나중에서야 알아차리겠지. 그래서 이펙티브 c++ 책이라던가 다른 개발자분들께서도 코딩스탠다드에 c++를 적극 사용하라는 말들이 있다. 레퍼런스는 불필요한 복사를 방지하기 위함이다. 게임개발을 하다보면 위치값이나 회전값같이 벡터값을 넘겨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냥 초보자강의용이라던지 그런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