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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BehaviorTree TaskNode의 InitializeFromAsset VS InitializeFromMemory 본문
UnrealEngine5/이것저것
[UE5] BehaviorTree TaskNode의 InitializeFromAsset VS InitializeFromMemory
MaxLevel 2024. 10. 5. 13:08
몬스터 행동트리를 만지던 도중, 태스크노드에서 게임시작시 한번만 호출하게 되는 함수를 원하게 됐다.
그래서 챗지피티한테 물어봤더니 두개의 함수를 추천해줬다.
InitializeFromAsset 과 InitializeMemory
원리를 전부 파악한건 아니니, 거두절미하고 쓰겠다.
어차피 뭐 그냥 직접 태스크노드에서 위 두 함수 오버라이드해서 BP찍어보는게 확실하긴 하다.
InitializeFromAsset :
1. 행동트리파일을 오픈할 때 호출.
2. 이후 행동트리에서 이것저것 만진 후 Save할 때 또 호출.
3. 게임 시작시에 호출.
InitializeMemory :
=> BehaviorTreeComponent의 StartTree를 호출 할 때 호출된다.
몽타주 Ended나 Started에 함수를 바인딩해야할 때, 즉 각 몬스터마다 한번씩만 호출해주면 될 때 InitializeMemory
쓰면 적절하다. ExecuteTask처럼 매개변수에 OwnerComp랑 NodeMemory가 있기 때문에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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