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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행동트리가 블랙보드값 변경을 즉각 반응 못할 경우. 본문
예시
1. 피격시 군중제어상태를 Down, Knockback 등으로 바뀐다.
2. 행동트리의 최상단에서는 이 군중제어상태가 None일때만 하위노드를 수행하도록 했다.
3. 근데 간혹 한번씩 None이 아닌데도 하위노드로 뻗어나가는 경우가 생김.
이런 비슷한 경우일 경우, 최상단에서 특정상태를 검사하는 (2번같은) 데코레이터의 Observer aborts값이 None인지 아닌지 확인할 것.
이유는 아래의 각 옵션 설명을 보면 알 수 있다.
Observer Aborts 설정 요약:
- None: 블랙보드 값이 변경되어도 즉시 트리를 다시 평가하지 않음.
- Self: 해당 노드와 하위 노드를 즉시 다시 평가함.
- Lower Priority: 이 노드보다 우선순위가 낮은 노드들을 다시 평가함.
- Both: 이 노드와 하위 노드, 그리고 우선순위가 낮은 노드들을 모두 다시 평가함.
즉, None으로 되어있으면 즉시 반영이 안된다. 그래서 한번씩 하위노드까지 뻗어나갔던 것.
Self나 Both로 바꾸니까 정상적으로 잘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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