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UnrealEngine4
- DeferredRendering
- 1563
- softeer
- Frustum
- 백준
- UnrealEngine5
- directx
- 프로그래머스
- GeeksForGeeks
- C++
- baekjoon
- DirectX11
- Programmers
- Unreal Engine5
- IFileDialog
- NRVO
- 오블완
- const
- C
- 언리얼엔진5
- RVO
- RootMotion
- 팰린드롬 만들기
- algorithm
- 2294
- 티스토리챌린지
- winapi
- UE5
- 줄 세우기
Archives
- Today
- Total
Game Develop
[Algorithm] Programmers :: 파괴되지 않은 건물 본문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923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
int dp[1001][1001] = { 0 };
int solution(vector<vector<int>> board, vector<vector<int>> skill)
{
int answer = 0;
for (int i = 0; i < skill.size(); ++i)
{
int startY = skill[i][1];
int startX = skill[i][2];
int destY = skill[i][3];
int destX = skill[i][4];
int damage = skill[i][0] == 1 ? skill[i][5] * -1 : skill[i][5];
dp[startY][startX] += damage;
dp[destY + 1][startX] += damage * -1;
dp[startY][destX + 1] += damage * -1;
dp[destY + 1][destX + 1] += damage;
}
for (int i = 0; i < board.size(); ++i)
{
for (int j = 0; j < board[0].size(); ++j)
{
dp[i][j + 1] += dp[i][j];
}
}
for (int i = 0; i < board[0].size(); ++i)
{
for (int j = 0; j < board.size(); ++j)
{
dp[j+1][i] += dp[j][i];
}
}
for (int i = 0; i < board.size(); ++i)
{
for (int j = 0; j < board[0].size(); ++j)
{
if (board[i][j] + dp[i][j] >= 1)
{
++answer;
}
}
}
return answer;
}
|
cs |
이 문제의 1차원버전을 예전에 풀었었는데 기억을 못했다..
일단 완전탐색으로는 당연히 못푼다. 1000 * 1000 * 250000 정도의 횟수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해결하기 위해서는 누적합을 이용한다. 일단 기본적으로 생각나는 누적합은 0,0을 기준으로 n,n까지의 합을 각 인덱스에 다 저장한다음 특정 (a,a) ~ (b,b)까지의 구간합을 구하는 문제가 생각날 텐데 이 문제에서의 누적합은 이게 아니다.
1차원기준으로 설명을 하자면 그저 skill의 시작인덱스 s에 데미지를 명시하고 끝인덱스가 d일경우 d+1에 데미지 * -1을 명시한다.
이렇게 명시만 해놓으면 된다. skill갯수만큼 명시한다음, 맨 나중에 합을 누적시켜준다음 board값이랑 합쳐만 주면 된다!
그러면 시간복잡도는 압도적으로 줄어든다. 스킬갯수만큼 표시를 해두고 나중에 board순회를 세번만 해주면 끝이다.
자세한 설명은 카카오 문제해설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https://tech.kakao.com/2022/01/14/2022-kakao-recruitment-round-1/
'Algorithm > Programm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gorithm] Programmers :: 2차원 동전 뒤집기 (0) | 2023.08.28 |
---|---|
[Algorithm] Programmers :: 고고학 최고의 발견 (0) | 2023.08.24 |
[Algorithm] Programmers :: 카운트 다운 (0) | 2023.08.22 |
[Algorithm] Programmers :: 코딩 테스트 공부하기 (0) | 2023.08.22 |
[Algorithm] Programmers :: 금과 은 운반하기 (0) | 2023.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