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RootMotion
- 오블완
- winapi
- C
- 티스토리챌린지
- 언리얼엔진5
- Programmers
- Unreal Engine5
- 백준
- baekjoon
- 줄 세우기
- GeeksForGeeks
- algorithm
- 프로그래머스
- Frustum
- 2294
- RVO
- softeer
- const
- directx
- C++
- UnrealEngine5
- 1563
- 팰린드롬 만들기
- IFileDialog
- DirectX11
- UE5
- NRVO
- UnrealEngine4
- TObjectPtr
Archives
- Today
- Total
Game Develop
[Algorithm]Baekjoon 2667번 : 단지번호붙이기 본문
https://www.acmicpc.net/problem/2667
2667번: 단지번호붙이기
<그림 1>과 같이 정사각형 모양의 지도가 있다. 1은 집이 있는 곳을, 0은 집이 없는 곳을 나타낸다. 철수는 이 지도를 가지고 연결된 집의 모임인 단지를 정의하고, 단지에 번호를 붙이려 한다. 여
www.acmicpc.net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
using namespace std;
struct Node
{
int y;
int x;
Node(int _y, int _x) : y(_y), x(_x) {};
};
int main()
{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0);
cout.tie(0);
int map[26][26] = { 0 };
int length = 0;
string row;
// 우 하 좌 상
vector<vector<int>> dir = { {0,1}, {1,0}, {0,-1}, {-1,0} };
cin >> length;
for (int i = 0; i < length; i++)
{
cin >> row;
for (int j = 0; j < length; j++)
{
if (row[j] == '1') map[i][j] = 1;
}
}
// BFS
vector<int> answer;
for (int row = 0; row < length; row++)
{
for (int col = 0; col < length; col++)
{
if (map[row][col] == 0) continue;
queue<Node> q;
q.push(Node(row, col));
map[row][col] = 0;
int count = 1;
while (!q.empty())
{
Node curNode = q.front();
q.pop();
int curNodeY = curNode.y;
int curNodeX = curNode.x;
for (int i = 0; i < dir.size(); i++) // 우 하 좌 상
{
int nextNodeY = curNodeY + dir[i][0];
int nextNodeX = curNodeX + dir[i][1];
if (nextNodeY < 0 || nextNodeY > length - 1) continue;
if (nextNodeX < 0 || nextNodeX > length - 1) continue;
if (map[nextNodeY][nextNodeX] == 0) continue;
count++;
map[nextNodeY][nextNodeX] = 0;
q.push(Node(nextNodeY, nextNodeX));
}
}
answer.push_back(count);
}
}
sort(answer.begin(), answer.end());
cout << answer.size() << endl;
for (int temp : answer)
{
cout << temp << endl;
}
}
|
cs |
저번에 풀었던 프로그래머스의 퍼즐채우기의 하위호환문제다.
각 영역을 구분해서 타일개수만 구할줄알면 된다.
주어지는 map자체가 방문맵과 동일하기 때문에 따로 방문체크용 bool 배열을 만들필욘없다.
'Algorithm > Baekjo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gorithm]Baekjoon 15988번 : 1,2,3 더하기 3 (0) | 2022.09.05 |
---|---|
[Algorithm]Baekjoon 9095번 : 1,2,3 더하기 (0) | 2022.09.05 |
[Algorithm]Baekjoon 1987번 : 숨바꼭질 (0) | 2022.08.06 |
[Algorithm]Baekjoon 1987번 : 알파벳 (0) | 2022.07.18 |
[Algorithm]Baekjoon 1759번 : 암호 만들기 (0) | 2022.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