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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포스트프로세스 기본적인 설정. 본문
내 캐릭터 스킬중에는 스킬 시전 시, 뷰포트를 검은색 + 캐릭터는 파란색 + 몬스터는 하얀색 으로 렌더링 후, 플레이어가 몬스터한테 이동하면서 공격하고, 몬스터는 피격될 때마다 점차 빨갛게 바뀐다.

대충 이렇게...
이때 포스트프로세스용 머터리얼을 셋팅할 때... 아래의 사항을 빼먹으면 안된다.
1. 프로젝트설정에서 Custom Depth - Stencil Pass 항목을 Enabled With Stencil로 바꿀 것.
-> 그래야 각 액터의 스텐실값을 인지한다.
2. 뷰포트 오른쪽의 Outliner에 Post Process Volume을 반드시 추가할 것.

저기 빨갛게 해놓은데서 Post Process Volume 추가하면 된다.
추가하면 Outliner에 있을텐데, Post Process Volume의 디테일패널에서 Infinite Extent(Unbound)라는 항목이 있을건데, 여기에 true 체크도 해줘야 한다.
.

그리고 아래처럼 Array라 치면

이렇게 뜨는데 본인이 사용할 머터리얼을 여기다가 추가해줘야 한다.
물론 C++ 코드로 제어해줘도 된다. 나는 코드로 제어하는게 더 편해서 코드로 한다.

이렇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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