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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gorithm]Baekjoon 1516번 : 게임 개발 본문
https://www.acmicpc.net/problem/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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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n, a, b;
vector<vector<int>> graph(501);
int minBuildTimes[501] = { 0 };
int inDegrees[501] = { 0 };
int buildTimes[501] = { 0 };
int edgeCount = 0;
int main()
{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cin >> n;
queue<int> q;
for (int i = 1; i <= n; ++i)
{
cin >> buildTimes[i];
minBuildTimes[i] = buildTimes[i];
while (1)
{
cin >> b;
if (b == -1) break;
graph[b].push_back(i);
++inDegrees[i];
++edgeCount;
}
}
for (int i = 1; i <= n; ++i)
{
if (inDegrees[i] == 0)
{
q.push(i);
}
}
for (int i = 0; i < edgeCount; ++i)
{
if (q.empty()) break;
int node = q.front();
q.pop();
for (int j = 0; j < graph[node].size(); ++j)
{
int nextNode = graph[node][j];
minBuildTimes[nextNode] = max(minBuildTimes[nextNode], minBuildTimes[node] + buildTimes[nextNode]);
if (--inDegrees[nextNode] == 0)
{
q.push(nextNode);
}
}
}
for (int i = 1; i <= n; ++i)
{
cout << minBuildTimes[i] << endl;
}
}
|
cs |
이전에 풀었던 AMC Craft 문제와 아예 같은 문제라 봐도된다. 위상정렬 문제이며, 유의해야할 점으로는
특정건물을 건설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건설해야하는 건물이 한개가 아니라 여러개일 수 있다는 것이다.
즉
1->2
1->3
2->4
3->4
의 그래프형태를 띄고 있을 경우, 4번건물의 최소건설시간은 2번과 3번중 건설시간이 가장 큰 값이다.
작은 값이 아니다. 왜? 2,3번 둘다 건설완료가 되어야 4번을 건설할 수 있기 때문이다.
2번이 건설시간 1초여도 3번건설시간이 10000초면 10000초를 기다려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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