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오블완
- 팰린드롬 만들기
- 2294
- C
- winapi
- RootMotion
- 줄 세우기
- DirectX11
- UnrealEngine5
- NRVO
- RVO
- Frustum
- Programmers
- C++
- UnrealEngine4
- UE5
- baekjoon
- softeer
- Unreal Engine5
- directx
- 프로그래머스
- IFileDialog
- 1563
- 언리얼엔진5
- 백준
- GeeksForGeeks
- DeferredRendering
- algorithm
- const
- 티스토리챌린지
Archives
- Today
- Total
Game Develop
[Algorithm] Baekjoon 18111번 : 마인크래프트 본문
https://www.acmicpc.net/problem/181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
int n, m, b;
int arr[500][500] = { 0 };
int main(void)
{
ios_base::sync_with_stdio(0);
cin.tie(0);
cout.tie(0);
cin >> n >> m >> b;
for (int i = 0; i < n; ++i)
{
for (int j = 0; j < m; ++j)
{
cin >> arr[i][j];
}
}
int answerTime = 0x3f3f3f3f;
int answerHeight = 0;
for (int height = 0; height <= 256; ++height)
{
if (height == 256)
{
int asdf = 0;
}
int blockCount = b; // 가지고 있는 블럭개수
int buildingCount = 0; // 블럭을 쌓아올린 횟수.
int removeCount = 0; // 블럭을 제거한 횟수.
for (int i = 0; i < n; ++i)
{
for (int j = 0; j < m; ++j)
{
if (arr[i][j] > height) // 블럭 제거해야하면
{
blockCount += arr[i][j] - height;
removeCount += arr[i][j] - height;
}
else if(arr[i][j] < height) // 블럭을 쌓아야하면
{
blockCount -= height - arr[i][j];
buildingCount += height - arr[i][j];
}
}
}
if (blockCount < 0) continue;
else
{
int time = removeCount * 2 + buildingCount;
if (time <= answerTime)
{
answerTime = time;
answerHeight = max(answerHeight, height);
}
}
}
cout << answerTime << ' ' << answerHeight;
}
|
cs |
파라매트릭 서치의 느낌을 가지고있는 완전탐색문제이다.
완전탐색을 돌려해도 무언가 '기준'이 있어야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탐색을 하던가 말던가 할 수 있다.
그것에 대한 기준을 '높이'로 잡아버려서 해결한다.
즉 해당 높이로 평평하게 만들수있는지 없는지에 대한 검사 후, 만들 수 있으면 정답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Algorithm > Baekjo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gorithm]Baekjoon 29792번 :: 규칙적인 보스돌이 (1) | 2023.10.11 |
---|---|
[Algorithm] Baekjoon 1062번 : 가르침 (0) | 2023.10.10 |
[Algorithm] Baekjoon 14890번 : 경사로 (0) | 2023.09.29 |
[Algorithm] Baekjoon 14889번 : 스타트와 링크 (0) | 2023.09.28 |
[Algorithm] Baekjoon 10800번 : 컬러볼 (0) | 2023.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