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softeer
- baekjoon
- 오블완
- 1563
- 티스토리챌린지
- 팰린드롬 만들기
- Frustum
- C++
- Unreal Engine5
- 언리얼엔진5
- IFileDialog
- algorithm
- 줄 세우기
- Programmers
- 프로그래머스
- RVO
- DeferredRendering
- directx
- GeeksForGeeks
- winapi
- NRVO
- UE5
- const
- 2294
- DirectX11
- RootMotion
- 백준
- C
- UnrealEngine4
- UnrealEngine5
Archives
- Today
- Total
Game Develop
[UE5] 언리얼에서 파일조작은 에디터 내에서 하자. 본문
목적에 맞게 파일이나 폴더를 정리하려 할 때, 임의로 윈도우 탐색기에서 막 위치를 조정하면 안된다.
아마 조정 후, 프로젝트 오픈하는 중에도 바로 에러메시지가 발생할 것이고 플레이도 안될 것이다.
반드시 에디터 내에서 파일이나 폴더의 이동,복사를 수행하는게 좋다.
https://www.youtube.com/watch?v=f2o9aGC96lk
만약 언리얼엔진을 시작하려한다면 반드시 이 영상이라던가 관련 내용에대해 충분히 숙지하는 걸 추천한다.
에디터내에서 파일의 조작이 수행되어야 에디터가 변경된 경로를 인식할 수 있다.
이런 에셋들뿐만아니라 cpp파일 같은 경우도 삭제라던가 경로가 변경되면 다시 Generate해줘야 하니 반드시 관련 내용에 대해 숙지하자.
미리미리 알면 그래도 운 좋은 편이다..
'UnrealEngine5 >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블루프린트에서 C++로 뺄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뺀다. (1) | 2023.01.29 |
---|---|
[UE5] 언리얼에서의 객체선언 (with GC) (1) | 2023.01.28 |
[UE5] 프로젝트 오픈 시, 75%에서 멈췄던 현상 (ConstructorHelpers) (0) | 2023.01.13 |
[UE5] 전방선언을 자주 활용하자. (0) | 2023.01.12 |
[UE5] 스트링 처리 (0) | 2023.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