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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스트링 처리 본문

UnrealEngine5/이것저것

[UE5] 스트링 처리

MaxLevel 2023. 1. 11. 05:20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StringHandling/

 

스트링 처리

UE4 에서 사용가능한 스트링 클래스에 대한 개요와 FName, FText, FString 에 대한 참고 안내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변하지 않을 문자열을 사용하는 경우 FString이 아닌 FName을 이용한다.

    문자열을 key로 하는 상황같은 경우를 말한다.

    혹은 아래와 같이 스켈레탈의 본에 접근하는 경우도 있다.

FRotator rotPelvis = Mesh->MeshGetInstance(this))->GetBoneRotation(FName(TEXT("pelvis")));

즉 변하지 않는 문자열에 대해 탐색하는 경우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준다.     

만약 이러한 경우에는 FName을 써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