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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언리얼에서 확실히 인라인화하고 싶을때는 FORCEINLINE을 사용하자. 본문

UnrealEngine5/이것저것

[UE5] 언리얼에서 확실히 인라인화하고 싶을때는 FORCEINLINE을 사용하자.

MaxLevel 2024. 2. 21. 08:38

다른부분에 대해서 구글링하다가, 우연히 접하게 되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C++의 inline과 비슷한데 좀 더 강력한 강제성을 지녔다고 한다.

 

애초에 c++에서의 inline같은 경우는 명시하더라도 컴파일러가 임의로 인라인화를 안시킬수도 있으며 inline을 명시 안했더라도 인라인화를 시켜버리기도 한다.

예를들어 헤더에서 함수정의까지 할 경우 인라인화를 시키는 경우가 있다.

 

그에반해 언리얼 FORCEINLINE은 좀 더 강제성을 띈다고 한다. 

다만 당연히 무조건 좋은건 아니고 공식문서에도 좀 더 보수적으로 사용하라고 되어있다.

어떤곳에 사용하지않는게 좋은지는 알아갈때마다 이 글에 추가해봐야겠다.

 

일단 현재는 Getter 함수에다가는 전부 선언해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