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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gorithm] Programmers :: 멀쩡한 사각형 본문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2048
코딩테스트 연습 - 멀쩡한 사각형
가로 길이가 Wcm, 세로 길이가 Hcm인 직사각형 종이가 있습니다. 종이에는 가로, 세로 방향과 평행하게 격자 형태로 선이 그어져 있으며, 모든 격자칸은 1cm x 1cm 크기입니다. 이 종이를 격자 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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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algorithm>
using namespace std;
int gcd(long long a,long long b)
{
long long maxNum = max(a,b);
long long minNum = min(a,b);
while(maxNum % minNum != 0)
{
long long temp = maxNum % minNum;
maxNum = minNum;
minNum = temp;
}
return minNum;
}
long long solution(int w, int h)
{
long long answer = 1;
long long a = w;
long long b = h;
answer = (long long)w + (long long)h - gcd(a,b); // w + h - (w와 h의 최대공약수) => 사라지는 사각형갯수.
answer = (long long)w * (long long)h - answer;
return answer;
}
|
cs |
이 문제는 패턴을 파악하는게 포인트인것같다. 한마디로 감이 좋아야한다. 약간의 수학쪽 센스가 섞인 문제를 풀어본 경험이 있으면, 그만큼 빨리 파악할 수 있는 문제같다.
알야할 방식?은 2가지다.
1. 잘려지는 작은구역의 범위는 너비는 w/gcd(w,h)이고, 높이는 h/gcd(w,h) 이다.
2. 이 작은구역의 블럭에서 대각선을 그으면 선이 지나는 네모의 개수는 작은구역의 w+h-1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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