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DeferredRendering
- UE5
- 팰린드롬 만들기
- 티스토리챌린지
- 2294
- RVO
- Programmers
- 백준
- 오블완
- 줄 세우기
- 언리얼엔진5
- DirectX11
- const
- winapi
- softeer
- baekjoon
- directx
- UnrealEngine4
- algorithm
- GeeksForGeeks
- 1563
- IFileDialog
- C++
- UnrealEngine5
- RootMotion
- Frustum
- C
- 프로그래머스
- Unreal Engine5
- NRVO
Archives
- Today
- Total
Game Develop
[Algorithm] Baekjoon 9465번 : 스티커 본문
https://www.acmicpc.net/problem/946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
int arr[2][100002] = { 0 };
int dp[2][100002] = { 0 };
int main()
{
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0);
cout.tie(0);
int t = 0;
int n = 0;
int input = 0;
vector<int> results;
cin >> t;
for (int i = 0; i < t; i++)
{
cin >> n;
for (int j = 0; j < 2; j++)
{
for (int k = 2; k <= n + 1; k++)
{
cin >> arr[j][k];
}
}
for (int col = 2; col <= n + 1; col++)
{
dp[0][col] = max(dp[1][col - 1], dp[1][col - 2]) + arr[0][col];
dp[1][col] = max(dp[0][col - 1], dp[0][col - 2]) + arr[1][col];
}
results.push_back(max(dp[0][n + 1], dp[1][n + 1]));
}
for (auto& temp : results)
{
printf("%d\n", temp);
}
}
|
cs |
규칙을 잘 찾아야하는 DP문제.
선택한 스티커의 변이 맞닿은 상,하,좌,우에 위치한 스티커는 선택할 수 없다.
해당 규칙을 지키면서 최대값을 구하는 문제이다.
기본적으로 bottom->top으로 값을 갱신하는데, 해당 위치의 dp값이 최고값이 되려면 그 이전에 선택할 수 있는 경우의 수를 구해야한다.
일단 기본적으로 바로 이전 열의 대각선위치의 스티커(row-1,col-1)를 선택지에 넣을 수 있다.
그러나, 이전 열의 대각선위치의 스티커보다 한 열 더 왼쪽의 스티커가 값이 굉장히 클 수 있다.
즉, col-1의 dp값을 버리면서까지 col-2의 dp값을 선택하는 경우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뭐 col-1의 dp값이 굉장히 작고, col-2값이 굉장히 크다면 충분히 col-1을 버리면서까지 선택해야한다.
같은행의 col-2의 dp값 같은 경우, 이미 col-1에 포함되어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고려하지 않는다.
'Algorithm > Baekjo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gorithm]Baekjoon 1916번 :: 최소비용 구하기 (0) | 2022.12.06 |
---|---|
[Algorithm] Baekjoon 11660번 : 구간 합 구하기 5 (0) | 2022.12.05 |
[Algorithm] Baekjoon 1991번 : 트리 순회 (0) | 2022.12.05 |
[Algorithm] Baekjoon 1932번 : 정수 삼각형 (0) | 2022.12.05 |
[Algorithm] Baekjoon 1629번 : 곱셈 (0) | 2022.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