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DeferredRendering
- 백준
- IFileDialog
- 오블완
- baekjoon
- directx
- 1563
- softeer
- RootMotion
- 프로그래머스
- winapi
- GeeksForGeeks
- Frustum
- UnrealEngine4
- NRVO
- Programmers
- Unreal Engine5
- 팰린드롬 만들기
- DirectX11
- algorithm
- 언리얼엔진5
- RVO
- UE5
- C
- 줄 세우기
- 티스토리챌린지
- const
- C++
- UnrealEngine5
- 2294
Archives
- Today
- Total
Game Develop
[C++] vector 본문
vector의 멤버함수 capacity는, 현재 메모리의 재할당없이 몇개의 원소를 집어 넣을 수 있느냐를 알려주고,
size()는 실제로 원소가 몇개 들어가있는지를 알려준다.
capacity이상으로 원소를 집어넣으려 할 경우 내부적으로 메모리의 재할당이 이루어진다.
재할당 크기는 약 1.5배이다.
capacity가 늘어난 이후에는 원소를 삭제하더라도 capacity가 줄어들지는 않는다.
vector의 원소를 얻으려할 때 []연산자와 at연산자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연산자는 범위검사를 하지않고, at연산자는 범위검사를 한다.
이런게 으레 그렇듯, 범위검사를 하는 at보다는 그냥 []이 조금 더 빠르긴 하다.
'C++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erase()와 iterator (1) | 2022.11.15 |
---|---|
[C++] Iterator (반복자) (0) | 2022.11.02 |
[C++] map에서 원소 넣을때 insert도 활용하자. (0) | 2022.10.29 |
[C++] String 성능에 관하여 (0) | 2022.10.26 |
[C++] 포인터와 배열의 차이. (1) | 2022.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