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Engine5/이것저것
[UE5] 스트링 처리
MaxLevel
2023. 1. 11. 05:20
스트링 처리
UE4 에서 사용가능한 스트링 클래스에 대한 개요와 FName, FText, FString 에 대한 참고 안내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변하지 않을 문자열을 사용하는 경우 FString이 아닌 FName을 이용한다.
문자열을 key로 하는 상황같은 경우를 말한다.
혹은 아래와 같이 스켈레탈의 본에 접근하는 경우도 있다.
FRotator rotPelvis = Mesh->MeshGetInstance(this))->GetBoneRotation(FName(TEXT("pelvis")));
즉 변하지 않는 문자열에 대해 탐색하는 경우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준다.
만약 이러한 경우에는 FName을 써주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