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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11/14 (1)
Game Develop
[UE5] 포스트프로세스 기본적인 설정.
내 캐릭터 스킬중에는 스킬 시전 시, 뷰포트를 검은색 + 캐릭터는 파란색 + 몬스터는 하얀색 으로 렌더링 후, 플레이어가 몬스터한테 이동하면서 공격하고, 몬스터는 피격될 때마다 점차 빨갛게 바뀐다. 대충 이렇게... 이때 포스트프로세스용 머터리얼을 셋팅할 때... 아래의 사항을 빼먹으면 안된다. 1. 프로젝트설정에서 Custom Depth - Stencil Pass 항목을 Enabled With Stencil로 바꿀 것. -> 그래야 각 액터의 스텐실값을 인지한다. 2. 뷰포트 오른쪽의 Outliner에 Post Process Volume을 반드시 추가할 것. 저기 빨갛게 해놓은데서 Post Process Volume 추가하면 된다. 추가하면 Outliner에 있을텐데, Post Pr..
UnrealEngine5/이것저것
2025. 11. 14. 04:31
